const는 배열로 선언하고 안에 값을 주입할 수 있음
any는 타스의 모든 타입의 슈퍼타입임. 자스의 object와 같은 최상위 타입이라 생각하면 됨.
근데 any타입은 코드의 안정성과 유지 보수성을 저해할 수 있어서 가급적 사용을 지양해야함.
그래서 unknown을 사용해야 타입 단언을 통해 타입 보장 및 타입 체크 가능.
enum은 간단한 상수 값의 경우 적합하고, object literal은 복잡한 구조나 다양한 데이터 타입이 필요한 경우 적합함.
유틸리티 타입엔 Partial<T>, Required<T>, Omit<T, K>, Pick<T, K>, Readonly<T> 가 있음.
constructor는 생성자로, 클래스에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초기화할 때 최초로 불리는 메서드임.
부모클래스를 따르지 않고 상속 받은 클래스가 별도의 결과를 도출하는 걸 오버라이딩이라 함.
서브타입 vs 슈퍼타입 (up and downcasting)
추상클래스는 기본 틀(추상함수)만 제공해주고 그 안에 함수를 상속클래스에서 정의해줘야 함.
타스 인터페이스는 객체가 가져야 하는 속성과 메서드를 정의함. 다른 정적 언어에선 어떤 메서드로 구현하는지만 정의함(속성 정의X)
추상 클래스랑 비슷한데, 그 차이는 노션 참고
SOLID 원칙 보완 --- 옛날에 쓴 적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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