5.2.1)
- 출제자는 웹앱으로 만들어질 예정. whereas 사용자는 모바일 앱.
- 동시성이 들어가는 듯?
- 이번엔 firebase realtime database 사용 예정.
5.2.2-6)
- 프로젝트 생성 및 환경설정 (+로컬에뮬레이터).
- RTDB 복습.
5.2.7)
- RTDB 상세 설계.
5.2.8-9)
- 출제자용 웹 기능 및 디자인 정의.
5.2.10)
- 간단 데이터 모델링.
5.2.11-14)
- 퀴즈 출제자 웹 구현 ----- 데이터베이스에 연동도 잘 시킴.
- 웹 에뮬레이터 사용을 위한 설정 작업.
5.2.15)
- 출제자 퀴즈 목록 웹 구현.
- json으로 넘어오는 데이터를 플러터에서 볼 수 있는 오브젝트로 변환.
5.2.16)
- 출제자의 퀴즈 시작 구현. state로 퀴즈 상태 확인 가능.
5.2.17-19)
- 본 앱 구현 시작.
5.2.20)
- 배달앱에서 언급했듯이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android manifest에서 인터넷 퍼미션 설정 해야함(http & https 설정도 포함).
- 핀코드 입력 & 찾아서 기존DB 상 존재 여부 매칭 로직 구현.
5.2.21)
- 강사는 가르치는 와중이라 일부러 중복된 코드로 쓰는데 변수 선언 잘해줘서 간결하게 알아서 만들라 조언함.
- 입장시 quiz state 값 반영, 참가자 목록 구현함.
5.2.22)
- 퀴즈 시작 상태 구현.
- RTDB에서 직접 state 값 변경해도 에뮬레이터에 즉각 반영됨.
5.2.23-26)
- 퀴즈 풀이 화면 구현. 난이도 좀 올라감.
- 5.2.25) 결과 저장.
- 5.2.26) 랭킹 로직 구현.
- 동시접속시 꼬일 순 있는데 우선은 학습목적 상 그런 부분은 살포시 무시함.
- RTDB, onValue, StreamBuilder 등 실시간 데이터 응답 호출이 가능케 함.
출처: 패스트캠퍼스
[Flutter] 실무 v0.1.0 (0) | 2024.05.08 |
---|---|
[Flutter] 간단 비서앱, ML Kit 개념 및 종류 (0) | 2024.05.06 |
[Flutter] 간단 배달앱, Firebase 환경설정 및 컬렉션 설계 (+트러블슈팅) (0) | 2024.05.06 |
[Flutter] Testing, Debugging, DevTools (0) | 2024.05.03 |
[Flutter] Clean Architecture, Reactive Programming, WebView (git flow, singleton, etc.) (0) | 2024.05.03 |